PBR 텍스처로 질감 표현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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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BR 텍스처 파일 내려받는 방법
2K, Zip
BLEND, GLTF 체크 해제
png 체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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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 도형 만들기
[Shift]+[A] -> Mesh -> UV Sphe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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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de에서 PBR 텍스처 추가 하는 방법
Shader Editor에서 +New
Material 이름 Sphere로 변경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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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de Wrangler로 PBR 텍스처
한 번에 자동으로 연결하는 방법
Shader Editor 창에서
Principled BSDF 패널 누르고
[Ctrl]+[Shift]+[T]
파일 경로 찾아들어가서 [A] 전체선택 후 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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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후 비
쓰지않는 창은 [X] 닫아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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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here 모양
Subdicision Surface & Shade Smooth로
매끈하게 만들어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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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테일한 질감 표현하는 방법
Shader Editor에서 Mapping-> Scale
XYZ 한번에 드래그해서 전체 선택 후 조절
표면 거친 느낌 조절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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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퍼티창에서도 확인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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텍스쳐 질감 디테일하게 표현하는 방법
Material Propertie 창에서 Setting
Displacement -> Bump Olny 에서 Displace and Bump로 변경
Displace 값 조절하면 뾰족해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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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디테일하게 뾰족하게 만드는 방법
Subdivision Level Viewport 값 올려주면
더 자잘하게 뾰족해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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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bdivision Level Viewport 값 올리고
Dispacement 값 내리면
더 사실적으로 섬세하게 질감 표현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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