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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ender

14 UV Map으로 투명한 주사위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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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 도형 만들기

큐브 모서리 부드럽게 만드는 방법

[Shift]+[A]-> Mesh-> Cube -> Bevel

마우스 우클릭-> Shade Smooth

 

 

큐브에 주사위 모양 텍스쳐 입히기

개체 선택 후 Shder Editor 추가

Object에서 +New 추가

Material View / Shader Editor

Material 추가 후 색상 변경해서 연결 확인

Material 이름 변

이미지 텍스쳐 노드 만드는 방법

개체 선택 후 셰이더 에디터에서

[Shift]+[A]-> Texture -> Image Texture

또는 검색해서 찾기 가능

이미지 텍스쳐의 컬러랑 베이스 컬러 소켓 연결

이미지 텍스쳐에서 원하는 이미지 불러오기

(Dice-01.png)

첨부파일
Dice-01.png
파일 다운로드

(연결된 이미지 텍스트를 찾지 못하는 경우

렌더뷰에서 마젠타 색으로 나옴)

UVmap으로 주사위 모양 바로 만드는 방법

Shader Editor-> UV Editor

개체 선택 후 Editor Mode로

바꾸면 UV Editor 창에서

2D 이미지 볼 수 있음

[A]전체 선택 -> [G]이동[X]

-> 주사위 모양에 맞게 배치

 

UV Map 엣지 절개선 설정 하는 방법

(설정한 절개선에 따라 펼쳐짐)

원하는 절개선 선택 후 마우스 우클릭

Mark Seam

 

[1] - Vertex Select

[2] - Edge Select

[3]- Face Select

[3] -> [A] -> [U] -> Unwrap

 

Seam 제거하는 방법

마우스 우클릭 -> Clear Seam

작업창 분할

1카메라뷰/렌더

2오브젝트모드/메테리얼 프리뷰

3렌더 에디터

[Shift]+[A] -> Light -> Area 조명 추가

밝기 100로 높이고 위치 잡아주기

 

투명한 주사위 만들기

주사위 선택 후 다시 Shader Editordptj

[Shift]+[A] -> Ivert Color 검색 후 추가

노드 연결

Image Texture Color -> Invert Color

Invert Color -> Roughness

Image Texture Color -> Transmission

주사위 반투명하게 만드는 방법

위의 투명 설정 상태에서

Transmission Roughness 값 올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