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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ender

12 카메라, 라이트 추가, 렌더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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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메라 추가 및 설정

 

Plane으로 벽과 바닥 만들어주고 카메라 추가

카메라 추가하는 방법

[Shift]+[A] -> Camera

 

 

 

블렌더 뷰포트 추가하는 방법

모서리에 마우스를 가져다놓으면 +로 바뀌는데

그때 드래그 하면 뷰포트가 추가되고

뷰포트를 없애고 싶을때도 남길 창 모서리에

마우스를 대고 +로 바뀌면 없앨 뷰포트로

드래그 하면 < 모양으로 바뀌면서 합쳐짐

 

 

뷰포트 카메라뷰로 바꾸는 방법

[~]를 누르고 Camera View 선택

 

 

카메라 렌즈 설정하는 방법

카메라 클릭 후 프로퍼티 패널에서

카메라 모양 선택 후

Focal Length 값 조절

 

 

카메라 뷰포트에서 카메라 위치 편하게 잡는 방법

카메라 선택 후 옵션 패널에서 View

Camera to View 체크 후

마우스로 편하게 카메라 위치 조절 가능

*카메라 셋팅 후 Camera to View 체크 해제

 

 

 

카메라 뷰에서 필요없는 툴바, 옵션창 없애는 방법

[T] - 툴바

[N] - 옵션패널

(열고 닫을 때 같은 단축키 사용)

 

 

 

셰이딩 모드 바꾸는 방법

[Z] 누르고 원하는 모드로 변경 가능

 
 

 

 

Render에서 Boolean 안보이게 하는 방법

Boolean 개체 선택 후

Object Properties -> Visivillity

-> Ray Visivillity -> 모든 체크박스 해제

 

 

뉴컬렉션 만드는 방법

(개체 여러개 그룹으로 만드는 방법)

개체 선택 -> [M]

개체, 배경, 카메라 나눠서 컬렉션 만들

 

새로운 뷰포트 만들고

Shader Editor 열고

사이드 패널 드래그해서 옆으로 밀어넣고

상단 패널에서 World로 변경

 

BG Strenght 값 0으로 바꾸면

카메라뷰 바뀜

월드 뷰포트 닫고 라이트 추가 [Shif]+[A]-> Light ->Area (원하는 조명 추가) -> 카메라뷰 화면 밝아짐

 

조명 밝기 조절하는 방법

조명개체 선택-> Properties 창에서 전구모양 ->

Power 조절

 

조명 밝기 비교 10W/100W

조명개체 선택 -> [Shift]+[D] Duplicate

-> 원하는 위치에 조명 추가 배치

카메라 뷰포트에서 카메라 영역만 보는 방법

(원하는 부분만 보는 방법)

[Ctrl]+[B]

카메라뷰 영역보다 조금 더 크게 드래그

 
 

원하는 특정부분만 드래그해서 볼 수 있음

이미지 Render 하는 방법

상단메뉴에서 Render -> Render Image or [F12]

 

렌더한 이미지 저장하는 방법

[Ar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