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Boolean으로 도형 안에 원하는 모양 집어 넣기
기존에 만들어둔 둥근 벽 도형에
템파보드처럼 기둥 모양 넣기
(일러스트 클리핑마스크 처리와 비슷)
플레인으로 원 기둥 만드는 방법
[Shift]+[A]-> Plane ->
크기조절 [S]+[0.1]+[Enter]
Modifier(스패너 아이콘) Add Modifier
-> Bevel-> Amound, Segments 조절
Modifier(스패너 아이콘) Add Modifier
-> Aolidify-> Thickness, Offset 조절
Array로 원기둥 일정하게 배열하는 방법
개체 선택 -> Modifier -> Add Modifier
-> Array-> Count, Factor X 조절
*뭐든지 모양 봐가면서 값 조절할 것
도형 안에 채워넣는 방법(클리핑마스크)
틀로 만들 개체 추가 -> 겹쳐서 배치
크기에 맞게 Solidify, Array 값 조절
개체 선택 -> Modifier -> Add Modifier
-> Boolean -> Object 에서 개체 선택
테두리 개체 선택 후 -> Object Properties
->Visibillity -> Renders 체크 해제
-> Viewport Display -> Display As -> Bounds
틀과 원기둥 그룹만들기
자식,부모 순서대로 선택 후
[Crtl]+[P] -> Object
마우스 우클릭
Shade Auto Smooth
'Blend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11 커브로 도형 만들기 [꽃병] (2) | 2024.01.03 |
---|---|
10 모디파이어로 도형 만들기 [돌 테이블] (2) | 2024.01.03 |
08 모디파이어로 도형 만들기 [원판 회전 도형] (0) | 2024.01.03 |
07 모디파이어로 도형 만들기 [X오브제] (1) | 2024.01.03 |
06 모디파이어로 도형 만들기 [둥근 벽] (0) | 2024.01.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