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도형 만들기
큐브 모서리 부드럽게 만드는 방법
[Shift]+[A]-> Mesh-> Cube -> Bevel
마우스 우클릭-> Shade Smooth
큐브에 주사위 모양 텍스쳐 입히기
개체 선택 후 Shder Editor 추가
Object에서 +New 추가
Material View / Shader Editor
Material 추가 후 색상 변경해서 연결 확인
Material 이름 변
이미지 텍스쳐 노드 만드는 방법
개체 선택 후 셰이더 에디터에서
[Shift]+[A]-> Texture -> Image Texture
또는 검색해서 찾기 가능
이미지 텍스쳐의 컬러랑 베이스 컬러 소켓 연결
이미지 텍스쳐에서 원하는 이미지 불러오기
(Dice-01.png)
(연결된 이미지 텍스트를 찾지 못하는 경우
렌더뷰에서 마젠타 색으로 나옴)
UVmap으로 주사위 모양 바로 만드는 방법
Shader Editor-> UV Editor
개체 선택 후 Editor Mode로
바꾸면 UV Editor 창에서
2D 이미지 볼 수 있음
[A]전체 선택 -> [G]이동[X]
-> 주사위 모양에 맞게 배치
UV Map 엣지 절개선 설정 하는 방법
(설정한 절개선에 따라 펼쳐짐)
원하는 절개선 선택 후 마우스 우클릭
Mark Seam
[1] - Vertex Select
[2] - Edge Select
[3]- Face Select
[3] -> [A] -> [U] -> Unwrap
Seam 제거하는 방법
마우스 우클릭 -> Clear Seam
작업창 분할
1카메라뷰/렌더
2오브젝트모드/메테리얼 프리뷰
3렌더 에디터
[Shift]+[A] -> Light -> Area 조명 추가
밝기 100로 높이고 위치 잡아주기
투명한 주사위 만들기
주사위 선택 후 다시 Shader Editordptj
[Shift]+[A] -> Ivert Color 검색 후 추가
노드 연결
Image Texture Color -> Invert Color
Invert Color -> Roughness
Image Texture Color -> Transmission
주사위 반투명하게 만드는 방법
위의 투명 설정 상태에서
Transmission Roughness 값 올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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