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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ender

23 Rididbody로 떨어지는 공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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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 도형 만들기

 

[Shift]+[A]-> Round Cube

(면의 갯수를 줄이기 위해서 라운드큐브로 볼 만들기)

Operator Presets -> Quad Sphere

 

Subdivision 으로 매끈한 공 만들기

개체 여러개 만드는 방법

 

Array로 간격 조절 및 갯수 설정 후 Apply

Array로 만든 개체 개별적으로 나누는 방법

개체 전체 선택 후 Edit Mode에서

[P] -> By Loose Parts

여러개의 개별 개체로 나눠진 것을 확인 할 수 있음

개별적으로 Origin Point 설정 하는방법

Individual Origins으로 바꾸고

전체 선택 후 [Crtl]+[Alt]+[X]

Origin to Geometry 선택

개별적으로 오리진 포인트 설정 완료

 

설정 후 Transform Pivot Point

Median Point로 변경해주기

개체 크기 조절 간편하게 하는방법

랜덤으로 체크 후 개체 선택 후 [S]

동그랗게 영역이 생기는데

마우스 휠로 크기 조절가능

램덤으로 주변 개체까지 같이 조절되는것을

볼 수 있음

 

스케일 조절 후 [O] 눌러서 끄

개체 선택 후 [shift]+[D]

복제해서 여러개 만들

컬렉션 폴더 마우스 우클릭

Select Objects로

개체 전체 선택

개체 선택 후 상단메뉴에서 Object

Rigid Body -> Add Active

공 떨어지는 바닥 만들기

[Shift]+[A]-> Plane

Rigid Body -> Passive

Mesh선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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