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World Background는
개체를 전체적으로 둘러싸고있는 공같은 개념으로
색상을 지정하면 전체적으로 색상이나 밝기가 바뀜
World에 HDRI 적용
4K / EXR 파일로 다운로드
World에 HDRI 적용하는 방법
HDRIs 파일을 활용해 환경이 주는
빛의 반사와 분위기를 사용 가능
World에서 [Shift]+[A] -> Texture -> Environment Texture 추가
Environment Texture 컬러 소켓과
Background 컬러 소켓과 연결
(적용된 이미지가 없을 경우 마젠타 컬러로 나타남)
다운로드 받은 이미지 불러오면 자동으로 적용
적용한 HDRI 이미지 보면서 방향 조절 하는 방법
Material Preview 에서 상단 제일 오른쪽 화살표
Sean World 체
World에서 Environment Texture 노트 클릭 후
[Ctrl]+[T]-> Mapping에서 회전 값 조절해서
원하는 조명 각도 맞추
'Blend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21 블렌더 움직임 만들기 (1) | 2024.01.04 |
---|---|
19 메탈 원판 만들기 (0) | 2024.01.04 |
17 조명 종류 및 설정 (0) | 2024.01.04 |
16 블렌더 카메라 설정 (0) | 2024.01.04 |
15 PBR 텍스처로 질감 표현하기 (1) | 2024.01.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