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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ender

06 모디파이어로 도형 만들기 [둥근 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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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lane으로 벽 만들기

 

 

기본 도형 만들기

[Shift]+[A]-> Mesh-> Plane

원하는 방향으로 원하는 각도로 회전하는 방법

(회전 이동 스케일도 같은방법)

[R]+[X]+[90]+[Enter]

 


모서리 둥글게 만드는 방법

Modifier(스패너 아이콘) Add Modifier

-> Bevel-> Amound, Segments 조절

Amount 값이 도형의 크기를 넘어 갈 때

Clamp Overlap 체크 해제하면

도형이 이상해진 걸 확인 가능

 


Bevel 효과를 특정 부분만 적용하는 방법

Edit Mode-> [N]옵션패널 -> Item

-> 둥글게 만들 부분의 Vertex 선택 ->

Bevel Weight 1로 지정

네모가 될 밑부분은 Bevel Weight 0으로 지정

 

[Tab]Object Mode -> Limit Method

-> Weight로 변경

 


Solidify로 두께감 주는 방법

개체 선택 -> Modify -> Solidify

-> Thickness 값 조절

 

개체가 두꺼워지는 지점 설정하는 방법

Offset 값 -1,0,1 로 조절

 
 


둥근 기둥 모서리 깎아주는 방법

개체 선택 -> Bevel 추가->

Amount, Segments 값 조절

 

하단 부분 Bevel 효과 없애는 방법

Edit Mode-> [N]옵션패널 -> Item

-> 둥글게 만들 부분의 Edge 선택 ->

각을 넣어줄 부분은 Bevel Weight 1로 지정,

각을 없앨 부분은 Bevel Weight 1

 

[Tab]Object Mode -> Limit Method

-> Weight로 변경

 


바닥면으로 오리진 포인트 바꾸는방법

Edit mode -> 바닥면/바닥엣지 선택

crtl+art+x -> Originto selected

[Tab] -> Object Mode -> Z값 0으로 변경

 

마우스 우클릭 Shade Auto Smooth

 

도형 비율 재설정하는 방법

같은 도형을 복사해서 스케일 조절 했을 때

베벨값 적용이 이상해짐

크기 비율을 다시 재설정 하면

베벨값이 정상적으로 적용

개체 선택 -> [Crtl]+[A] -> Scale

 

스케일 조절했는데

베벨효과가 적용 안될 경우

첫번째 Bevel에서 Clamp Overlap 체크해제 후

Amoun 값 확인하기

두번 째 Bevel 효과는 손 댈 필요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