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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ender

04 기본도형 만들기 [레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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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be로 시작해서 레고 만들기

 

기본 도형 추가

[Shift]+[A]-> Mesh -> Cube

[Tab]-> Edit Mode

[A] Select All Toggle


균일하게 면 쪼개기

(일러스트에서 Split Into Grid와 비슷한 기능)

개체 선택 후 마우스 우클릭-> Subdivide

옵션창에서 Number of Cuts 조절

 


원하는 면적 까지 한번에 선택하는 방법

Face Select[3]로 상단 원형이 될 부분 선택

면 선택후 [Crtl]누르고 다음 면까지 선택하면

한번에 선택 가능

 


선택한 네모를 원형으로 바꾸는 방법

바꿀 면 선택 후 마우스 우클릭

Loop Tools -> Circle

 


레고 볼록한 원형 만들기

동그란 부분 Extrud로 높이 올리기

원형 면적 선택 된 상태로 [E] 위로 올리기


레고 하단 속 비우는 방법

하단 비울 면적 선택 -> [E]Extrud로 올리기

*WireFrame 모드에서

정면 Front[1]에서 높이 보면서 올리기

 
 

솔리드에서 와이어프레임으로 전환

[Z]키 누르고 설정 변경 가능


View 바꾸는 방법

[~] 눌러서 모드 바꾸기

or

숫자키보드에서

[1] - Front view 정면 (Y축 시점)

[3] - Right view 오른쪽 (X축 시점)

[7] - Top view상단 (Z축 시점)

[5] - Orthgraphic과 Perspective 전환


각진 모서리 둥글게 만들기

Object Mode 에서

프로퍼티 창-> Modifier(스패너 아이콘)

Add Modifier -> Subdivision Surface 추가

-> Level Viewport 조절


Subdivision Surface로 뭉개진 모서리

Bevel로 살리는 방법

(Loop Cut으로도 가능)

Edge Select[2]로 이어진 선을

전체 선택해야 할 경우

[Alt]누르고 선을 누르면 Loop Selection 가능

[Alt]+[Shift]+다른 선 클릭으로

이어진 선을 추가로 선택 가능

 

필요한 모서리 전체 선택 후 -> [Ctrl]+[B]누르고

마우스로 드래그하면 베벨 생성

-> 옵션에서 Segments 값 조절하기

->Width 값으로 베벨 두께 조절하

 

Bevel 설정 후

Subdivision Surface 켜서 확인

 

마우스 우클릭 Shade smooth까지 하면

매끈한 레고 완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