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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ender

02 기본도형 원기둥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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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ircle Edge로 시작해서 원기둥만들기

 

기본 도형 추가

Add 단축키 [Shft]+[A]

Shift+A-> Mesh-> Circle

화면 모드 변경

[Tab]으로 이동가능

Tab-> Edit Mode->

Circle 선택 후-> [E]마우스 우클릭 Extrude

-> [S]크기를 줄여서 면 생성

-> 면 전체 선택[A] Select All toggle

또는 Alt+면 하나 선택-> [E]기둥 올리기

 

블렌더 원기둥 만들기

각진 모서리 부드럽게 정리하는 방법

면을 쪼개서 부드럽게 만들어주는

Subdivision Surface

프로퍼티 창에서 Modifier(스패너 아이콘)

Add Modifier -> Subdivision Surface 추가

-> Level Viewport 조절

Subdivision Surface

실제가 아니라 렌더링 상

곡면 처리해서 부드럽게 보여지는

Shade Smooth

Shade Auto Smooth

개체 선택 후 마우스 우클릭

Shade Smooth / Shade Auto Smooth

Loop Cut으로 면을 쪼개서 각진 형태 만들기

[Ctrl]+[R]

모서리를 중심으로 안팎으로 루프 추가

곡선과 면을 더 깔끔하게 정리

 
 

깔끔해진 원기둥